삼성엔지니어링이 운영하는 꿈나무 푸른교실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용자가이드
  • 꿈푸소개
  • 사이트맵
검색
  • 알림마당
    • Event
    • 꿈푸소식
    • 꿈푸사진
  • 참여마당
    • 이달의기자
    • 환경소식
    • 환경소식
    • 그린인터뷰
    • UCC
    • 자유게시판
    • 활동신청
    • 오늘의인사
  • 환경교실
    • 환경노트
    • 환경플래시
    • 환경동영상
    • 환경실험실
    • 환경사진
    • 교과서도우미
  • E-funny
    • 환경퀴즈
    • 환경게임
    • 환경동화
    • 환경음악
    • 환경영화
  • 포트폴리오
    • 나의 이력서
    • 진행중인 꿈푸 활동
    • 관심콘텐츠
    • 쪽지관리
    • 친구관리
    • 꿈푸포인트
  • 프로젝트
    • 공지사항
    • 자유프로젝트
    • 환경탐구대회
  • 선생님방
    • 교사지도안
    • 선생님게시판
    • 교육신청
    • 교과서 도우미
회원가입 이용약관

이용약관

꿈푸의 개인정보보정책 이용자들의 정보를 소중히 지키겠습니다.
[ 제 1장 총 칙 ]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삼성엔지니어링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 웹 사이트 꿈나무 푸른교실(이하 “꿈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Top
제2조: 용어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가. ‘꿈푸 회원’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본 약관에 동의하여 소정의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나. ‘아이디(ID)’는 ‘꿈푸 회원’ 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꿈푸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다. ‘비밀번호’는 ‘꿈푸 회원’아이디와 일치된 사용자임을 확인하고, ‘꿈푸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꿈푸 회원’이 지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라. ‘꿈푸 포인트’ 와 ‘선물 포인트’는 ‘꿈푸 회원’으로 가입한 후 꿈나무 푸른교실 내의 모든 서비스나 이벤트의 참여 정도에 따라 부여되는 점수입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 법령 및 본 사이트의 메뉴 항목 중 "사용자 가이드"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Top
제3조 :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내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2) 회사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이 개정된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회원의 E-mail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회원에게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이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해당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Top
[ 제 2 장 이용 계약 ]

제4조 : 회원 가입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가입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신청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하여는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서에 기입한 이름이 본인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나.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작성하였거나 기재를 누락하거나 오기가 있는 경우
다. 사회 통념상 공공의 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서비스의 정당한 업무 수행에 지장을 주는 경우
마. 14세 미만의 아동이 부모 등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지 않은 경우
바.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사.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거나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회사는 회원 가입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 가입 신청이 불 승낙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 이를 신청자에게 통보하도록 합니다.
5) ‘꿈푸 회원’은 가입신청 시 등록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6) 회원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7) 제6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이 만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어야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 확인을 위해 필요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회원에 대해 운영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Top
제5조 : 이용 계약 및 약관의 동의

1) 이용 계약은 회원의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가입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회사는 인터넷 사이트의 약관에 동의한 회원에게 그 등급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원이 등록 절차를 거쳐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14세 미만의 어린이가 회원가입을 원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회원 가입의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Top
제6조 :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 하며,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회원제 서비스 제공, 회원 관리, 이벤트 및 홍보 활용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합니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목적 외 용도로 이용되지 않으며,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 사전동의를 구하는 등 법령상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2)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그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하거나,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복구가 불가능한 방법으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행, 이용자의 편의증진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탁
수탁업체의 명칭 위탁업무 내용 연락처
삼성SDS(주) 인프라 서비스 제공 02-6155-3114
NICE신용평가정보(주) 실명인증 및 본인확인 02-2122-4000
아이마켓코리아(주) 홈페이지 운영 02-3708-5678
에스원(주) 회사건물 출입관리 1588-3112

4)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의 철회는 회원탈퇴를 하는 것으로 이루어 집니다.

Top
[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

제7조 :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꿈푸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단,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 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입니다.)
3) 제2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회사활동과 관련하여 ‘꿈푸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이를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되는 일정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Top
제8조: ‘꿈푸 회원’의 의무

1) ‘꿈푸 회원’은 공공의 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의 각 호에 관련되는 통신활동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나.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라. 회사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마.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바.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사.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아.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자.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차.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카.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타. 스토킹(stalking), 욕설, 채팅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파.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하.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2)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꿈푸 회원’에게 있습니다. ‘꿈푸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꿈푸 회원’에게 있습니다.
3) ‘꿈푸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번호(ID)와 비밀번호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 또는 회사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번호(ID)와 비밀번호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 우려가 있는 경우
나.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다.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및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이나, 게시를 통해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및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Top
[ 제 4 장 서비스 이용 ]

제9조 : 서비스의 종류


아래 항목을 제외한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이용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게시판형 서비스 (꿈푸 소식, 환경 소식 등)
나. 검색 서비스
다. 개방형 서비스 (커뮤니티, 포트폴리오 등)
라. 이벤트 및 상품 제공
마.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꿈푸 회원’은 참여 정도에 따라 꿈푸 포인트와 선물 포인트를 제공받으며 참여 항목에 따라 포인트가 차등으로 주어집니다.
3) 꿈푸 포인트는 계속 누적되는 점수입니다.
4) 선물포인트는 꿈푸 포인트에 따라 제공되는 점수이며, 선물 포인트를 사용하여 매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선물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Top
제10조 :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합니다.
2) 회사는 특정 회원이나 일부 서비스에 대해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게시하여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게시를 통하여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Top
제11조 :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기타의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나,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e-mail로 수신을 거부하는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회원, 비회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Top
제12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나.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다.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라. 허위 사실 유포 및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마.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사.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경우
아.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자. 타인의 회원번호(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사용하는 경우
차.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꿈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카. 기타 이 약관이나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Top
제13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관리자를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게시물이 작성되는 과정에서 원고 및 디자인이 제3자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모든 책임은 게시물 저작자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Top
제14조: 자료의 게재, 용량의 제한

회사는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자료에 대하여 회사의 게시판 등을 통해 게재기간이나 자료의 용량을 정할 수 있습니다.

Top
제15조 :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와 관련된 저작권 등 일체의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또는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본 사이트에 회원이 게재한 자료와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Top
[ 제 5장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

제16조 : 회원 탈퇴 및 자격 제한 등


1)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직접 서비스를 통하거나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탈퇴 요청이 접수되는 경우 그 익일부터 당해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중지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포트폴리오 등과 같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회원 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제한 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 제한 기간 내에 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나. 타인의 회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다. 회원 가입 시 이용 계약에 위반되는 허위 사실을 기입하였을 경우
라.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
마. 다른 회원이 본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바. 본 사이트를 이용하여 기타 관련 법률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사.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5)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하며,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회원 자격 상실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6) 제4항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이 1년 이상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를 휴면상태로 전환시키고 이름, ID, 비밀번호, 닉네임, 출생년도, 이메일 등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Top
제17조: 서비스 이용 제한 및 해제

1)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합니다.
2) 회사는 특정 회원이나 일부 서비스에 대해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게시하여 공지합니다.

Top
제18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Top
제19조: 책임의 면제

1) 회사는 회원의 부주의나 고의로 인해서 발생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로부터 기대한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자료를 취사선택하거나 이용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타인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 거래 등을 한 경우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Top
제20조: 준거법과 관할법원

1)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하는 분쟁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령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Top

[부칙]

본 약관은 2016.9.19부터 적용하고, 2016.3.2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Top